본문 바로가기

사계 - 4 Seasons/여름 - Summer

20210627-[태안 가볼만한 곳, 신두리 해안사구]

 

한국 관광 100선에 당당하게 올라있는 이곳은 해안에 위치한 사구에요.

 

사구가 뭐냐면 "바람에 의해 모래가 이동하면서 퇴적된 언덕이나 둑 모양의 모래언덕"을 말하는데, 우리나라에서는 태안의 신두리 해안사구가 가장 크다고 해요.

 

한국의 사막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곳은 1박2일에도 나왔다고 합니다.

 

약 1억 5천년전에 생성되었다고 하는 이곳을 다녀왔어요 :-)

 

입장할 수 있는 마감시간이 있으니 꼭 안내를 잘 살펴보고 다녀오시길 바랍니다. 

 

2021.06.27

 

신두리 해안사구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약간 잡초처럼 뭔가 듬성듬성해서 사막같은 느낌은 생각보다 많이 들진 않았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풀숲이 우거져있어서 마치 멧돼지도 나올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언덕을 거닐다보면 생뚱맞은 집이 있어요. 저기 앉아서 쉴 수도 있었어요 :-)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쉬웠던 점은 저 해안의 끝에 쓰레기들이 많았다는게 조금 속상했어요 ㅠ.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해안사구의 안쪽을 다니면 이렇게 소나무 숲도 조성되어 있어서 피톤치드를 가득 맡을 수 있었어요

 

 

 

오 !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누군가 남겨놓은 "수"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렇게 사진을 잘라보면 사막같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어요. 현실은...

 

 

 

 

 

 

천연기념물이네요 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더운날 꼭 선그라스 & 긴 챙이 있는 모자를 쓰고 가시길

 

신두리 해안사구

 

2021.06.27

 

 

 

 

 

728x90